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적 지도자에 대한 태도
    Christianity/Meditation 2011. 11. 1. 11:11

     

    룻기 1장에 보면 나오미는 남편과 아들 둘을 잃고 좌절감에 빠져 모압을 떠나 이스라엘로 돌아가려고 한다. 그 때 자부들이 이스라엘에 같이 가면 경제적으로 책임질 수가 없기 때문에 그들에게 고향으로 돌아가라고 했다. 오르바는 떠났으나, 룻은 끝까지 나오미를 따르려고 했다.

    하나님을 믿는 신앙을 지키기 위하여 경제적인 모든 어려움과 위험을 감수하고 나오미를 따르려고 한 것이다. 낯선 땅에서 보장된 것이 아무 것도 없는 상황에서 죽을 각오를 하고 사랑과 충성의 마음으로 따랐다. 나오미가 성공해서 따른 것도 아니었으며, 그의 믿음이 대단해서 따른 것도 아니다. 나오미는 믿음이 부족하고 실패에 마음이 약해져 있었기 때문에 룻과 오르바가 고향으로 돌아갔을 때 하나님을 믿는 신앙을 버리게 될 것을 알면서도 올바른 권면을 하지 못하고 집에 돌아가라고 하였다. 그런 연약함을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룻은 하나님을 섬기기 위하여 가장 적합한 대상인 나오미를 따르게 되었다. 나오미에게 불행한 일들이 일어났고, 여러 연약함이나 이스라엘에서 모압으로 건너올 때의 믿음 없는 모습을 보인 과거까지도 알고 있었으나 룻은 믿음을 최고의 가치로 여겼다. 

    하나님께서는 꼭 위대한 리더. 성공한 리더를 통해서만 일하시지 않으신다. 부족하고 실패가 있고 연약하다 할지라도 하나님을 잘 섬기기 위해 그를 따른다면 그의 겸손과 사랑 그리고 충성을 보고 그를 놀랍게 축복하신다는 것이다.

    나도 영적 리더에게 이와 같은 사랑과 충성의 태도를 가져야 하지 않겠는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