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Christianity/Meditation 2008. 5. 21. 23:44

    본문 : 대상 13,15 장

    내용 : 다윗이 기럇여아림에서 하나님의 법궤를 다윗 성으로 옮겨 오려고 하였다. 그는 법궤 앞에서 하나님께 묻고 행하기 위한 좋은 동기를 가지고 있었고, 법궤를 가져올 때 기쁨으로 노래하고 춤추며 하나님을 예배했지만 하나님의 율법에 명한 바를 따라서 레위인들이 직접 옮기도록 하지 않고 소가 끄는 수레를 이용하였다. 그러던 중 소가 어딘가에 걸려 뛰어 법궤가 떨어지려 하여 웃사가 법궤를 잡다가 하나님의 진노로 죽음을 당하였다. 다윗은 크게 실망하고 두려워하며 법궤를 오벳에돔의 집에 두었다. 시간이 지난 후 다시 다윗은 율법에 명한 바에 따라서 레위인들이 직접 옮기도록 하여 법궤를 다윗 성의 장막으로 성공적으로 옮기게 되었다.

    교훈 : 동기가 올바르고 자원함과 기쁨으로 하더라도 정해진 규칙을 따라서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나님께서는 말씀을 따라서 행하도록 하기 위하여 웃사를 치신 것 같다. 실제 삶 가운데서도 아무리 좋은 마음으로 하더라도 자기 식으로, 또는 자기 편의를 따라서 일을 하려고 하며 하나님의 뜻과 정하신 바를 따라서 하지 않게 된다면 하나님이 막으실 것이다. 좋은 마음과 함께 말씀을 따라서 그대로 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