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나님은 누구를 기뻐하시는가
    Christianity 2019. 9. 4. 10:50

    스바냐 3:17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에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이시라 그가 너로 말미암아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말미암아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이 구절은 여러가지 찬양의 가사로 사용 되고 하나님께서 그 백성을 사랑하시고 기뻐하신다는 가르침들은 이 구절을 사용한다. 그런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대상은 누구인가? 스바냐 3장의 이전 구절들을 보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대상을 알 수 있다. 

    스바냐 3장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께 범죄하여 하나님의 분노의 대상이 되었다. 

    (1절) 예루살렘은 패역하고 더러운 곳, 포악한 성읍이었다.
    (2절) 그들은 하나님의 명령을 듣지 않고 교훈을 받지 않고 하나님을 의뢰하지 않고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지 아니하였다. 
    (3절) 지도자들은 백성들을 수탈하는 이리 같은 사람들이었다. 
    (4절) 종교 지도자들은 경솔하고 간사하고 성소를 더럽히고 율법을 범하였다. 
    (5절) 하나님은 공의를 나타내셨지만 그들은 수치를 알지 못하였다. 

    하나님은 죄인들을 심판하시면서 그 일부는(사6:13) 남겨 두셨다. 하나님께서는 남은 심판을 피하고 남은 사람들이 회개하고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이 되기를 원하셨다. 

    (7절) 하나님을 경외하고 교훈을 받기 원하셨다. 
    (9절) 하나님 이름을 부르며 함께 하나님을 섬기기 원하셨다. 하나님은 각 사람을 부르시지만 공동체에 속하게 하신다. 교회 안에서 서로 사랑으로 하나가 되어 하나님을 섬기는 것이 하나님의 계획과 뜻이다 (요일4:12,20)(엡 4:13,16). 
    (11절) 교만하여 자랑하지 않기 원하셨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사람은 자기가 의롭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아니다. 자기의 죄를 인정하며 (요일1:8) 자기의 죄를 자백하며 (요일1:9) 하나님 앞에 상한 마음을 제사로 드리는 사람이다 (시51:16-19) . 
    (12절)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기 원하셨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사람은 자기가 능력 있다고 생각하며 자기를 의지하는 사람이 아니다 (잠3:5-7). 자신의 영적인 무력함을 알고 하나님 앞에서 겸손하며 하나님만 의지하는 사람이 되기를 바라신다 (마5:3-4). 
    (13절) 악행하지 않고 거짓말하지 않기 원하셨다. 
    (14절) 하나님을 전심으로 기뻐하며 즐거워하기 원하셨다. 
    (16절) 하나님께 손을 들어 기도하기 원하셨다. 

    하나님은 이런 사람들 가운데 계시며 이들을 기뻐하신다. 하나님 앞에서 회개하고 겸손히 그의 말씀을 듣고 그를 즐거워하는 사람들 가운데 계시며 영원한 즐거움을 누리는 기쁨의 교제를 누리게 하실 것이다 (시16:11).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