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는 사람들에게 어떤 이웃인가?
    Christianity/Meditation 2014. 6. 23. 18:29
    눅 10장

    29 그 사람이 자기를 옳게 보이려고 예수께 여짜오되 그러면 내 이웃이 누구니이까
    36 네 생각에는 이 세 사람 중에 누가 강도 만난 자의 이웃이 되겠느냐
    37 이르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니라

     

    이웃 사랑에 대한 계명에 대한 의논 후 율법 선생이 예수님께 내 이웃이 누구냐 물었다. 그는 어떤 사람은 사랑하고 어떤 사람은 사랑하지 않는 그 시대의 보편적인 관념을 가지고 있었다. 예수님은 그에게 선한 사마리아인의 비유를 말씀하시며 그에게 질문하신다.

     

    "누가 강도 만난 자의 이웃이 되겠느냐?"

     

    예수님은 어떤 사람을 이웃으로 삼을지에 대해 관심을 가지기보다 내가 사람들에게 어떤 이웃이 될지에 관심을 가지기 원하셨다. 예수님이 생각하시는 이웃의 대상은 강도 만난 사마리아 사람과 같이 내가 그의 이웃이 되었을 때에 아무런 보상을 받을 수 없는 그런 사람을 포함한다. 예수님의 사랑의 계명은 그런 사람들 뿐 아니라 원수까지도 포함한다.

     

    나는 사람들에게 어떤 이웃인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