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하나님의 기억하심
    Christianity/Meditation 2010. 3. 9. 19:33
    하나님께서 언약을 기억하신다는 것은 언약을 이루시기 위해 역사하신다는 의미이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이삭에게, 야곱에게, 이스라엘 민족에게, 다윗에게, 그리고 메시야를 통해 아브라함의 상속자 된 모든 신자들에게 약속하신 그 언약을 하나님께서 이루시겠다고 말씀하신다.

    (창 12:2-3, 개정)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창 22:17-18, 개정) 내가 네게 큰 복을 주고 네 씨가 크게 번성하여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닷가의 모래와 같게 하리니 네 씨가 그 대적의 성문을 차지하리라. 또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니 이는 네가 나의 말을 준행하였음이니라 하셨다 하니라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약속을 기억해 주시는 사람은 누구인가?
    하나님게 부르짖는 사람들, 죄를 통회하고 겸손한 마음을 품은 사람들,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들에게 그 하신 약속을 기억하시고 그들을 구원하시며 그들에게 복을 주신다.

    (출 2:24, 개정) 하나님이 그들의 고통 소리를 들으시고 하나님이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세운 그의 언약을 기억하사

    (레 26:40-42, 개정) 그들이 나를 거스른 잘못으로 자기의 죄악과 그들의 조상의 죄악을 자복하고 또 그들이 내게 대항하므로. 나도 그들에게 대항하여 내가 그들을 그들의 원수들의 땅으로 끌어 갔음을 깨닫고 그 할례 받지 아니한 그들의 마음이 낮아져서 그들의 죄악의 형벌을 기쁘게 받으면. 내가 야곱과 맺은 내 언약과 이삭과 맺은 내 언약을 기억하며 아브라함과 맺은 내 언약을 기억하고 그 땅을 기억하리라

    (시 111:5, 개정) 여호와께서 자기를 경외하는 자들에게 양식을 주시며 그의 언약을 영원히 기억하시리로다

    (사 62:6, 개정) 예루살렘이여 내가 너의 성벽 위에 파수꾼을 세우고 그들로 하여금 주야로 계속 잠잠하지 않게 하였느니라 너희 여호와로 기억하시게 하는 자들아 너희는 쉬지 말며
    애통하는 마음으로 겸손한 마음으로 기도하여,
    하나님으로 기억하시게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하겠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