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령 충만한 사람이 사는 방식의 특징
    Christianity/Meditation 2008. 12. 21. 11:08
    (삼상 10:6-7, 쉬운) 『[6] 여호와의 영이 당신에게 강하게 들어갈 것이오. 당신은 이 예언자들과 함께 예언을 할 것이고, 당신은 변하여 다른 사람이 될 것이오. [7] 이러한 표징들이 있은 후에 무엇이든지 당신 뜻대로 하시오. 하나님이 당신을 도우실 것이오.』

    (삼상 10:6-7, NASB) 『[6] "Then the Spirit of the LORD will come upon you mightily, and you shall prophesy with them and be changed into another man. [7] "And it shall be when these signs come to you, do for yourself what the occasion requires; for God is with you.』

    사무엘은 사울에게 하나님의 영이 임할 것이며 그 때에는 상황에 따라서 자신의 뜻을 따라서 행동하라고 권하였다. 하나님께서 함께하시기 때문이다. 성령이 마음에서 역사할 때 그 사람의 마음은 하나님의 뜻과 일치된다 (롬 8:5 죄의 본성을 따라 사는 사람들은 죄의 본성이 바라는 일을 생각하지만, 성령을 따라 사는 사람들은 성령이 바라시는 일을 생각합니다 / 빌 2:13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성령 충만(full of the Holy Spirit)하다는 것은 전적으로 성령의 통치를 받고 있다(be fully controlled by the Holy Spirit)는 것이며, 성령의 통치를 받는 사람의 마음은 하나님의 뜻으로 채워져 있다. 따라서 성령 충만한 사람이 자기의 뜻을 따라 행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과 일치되어 있는 자기의 뜻과 지혜를 따라 행한다는 것이다. 

    문제는 성령 충만하지 않으면서 자기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고 있다고 착각하는 사람이 많은 것이다. 감정의 충만이 성령 충만이 아니라 성령의 뜻에, 하나님의 말씀에 완전히 굴복하며 사는 것이 성령이 충만한 것인데 (골 3:16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감정적으로 감격했다고 성령 충만하다고 오해하는 사람들을 많이 본다. 감정이 상승된 느낌은 성령 충만이 아니라 일시적인 흥분인 경우가 많다. 성령 충만의 결과는 일반적으로는 평안(peace) (골 3:15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과 담대함(boldness) (행 4:31 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 이다. 

    성령 충만한 사람의 삶은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 통치 받지만 오히려 자유롭다. 감정에 흔들리지 않고, 주위 환경에 흔들리지 않고 함께 하시고 능력을 주시는 하나님에 대한 믿음과 승리에 대한 확신과 담대함을 가지고 견고하게 행할 수 있다. 자기 욕심을 따라 행하는 사람은 그 사람이 믿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더라도 하나님께 복종하는 척만 하며 (시 81:15), 결국은 만족이 없다 (렘 2:13).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