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전 3:16
    Christianity/Meditation 2005. 3. 8. 06:17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개역)

    Don't you realize that all of you together are the temple of God and that the Spirit of God lives in you? (NLT)

     

    전에는 이 구절을 묵상할 때 너희 부분을 나로 받아들이면서 개인적으로 해석을 주로 했었다. 나 자신이 하나님의 성전이며 성령이 내 안에 거하시기 때문에 거룩한 삶에 동기를 주는 말씀으로 생각했었다.

     

    그러나 너희 부분을 다시 묵상하면서 또한 문맥을 살피면서 이 구절이 개별적인 적용 뿐 아니라 주님 안에서 한 몸된 교회를 강조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나는 개별적으로 마음에 그리스도의 영이 거하는 성전일 뿐 아니라 다른 성도들과 함께 한 몸이 된 성전인 것이다. 나는 여러 지체의 한 부분이다. NLT 번역에도 you all together are the temple of God 으로 표현하고 있다.

    바울은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를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된 성령이 거하시는 성전으로 표현하고 있기도 한 것 같다.

     

    하나님께서 하나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켜야 할 것이며 함께 거룩하고 함께 자라가며 그리스도를 닮아가야 할 것이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