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ELL XPS 15 와 TB16 Thunderbolt dock 문제
    Computer/Hardware 2018. 5. 18. 10:47

    XPS 15를 TB16 썬더볼트 독에 연결하여 사용하면서 기대와는 다르게 만족스럽지 않은 모습이 많다. 1년 정도 사용했는데 문제가 많아서 이것을 왜 사용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1. 네트워크 연결 문제 

    윈도 업데이트 될 때마다 네트워크 드라이버가 잡히지 않는다. 

    이 때는 Dell 홈페이지에 있는 최신 Thunderbolt Controller를 다시 설치하고 Thunderbolt Firmware Update를 하고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면 동작한다. 

    Dell Update는 이것을 자동으로 해 주지 않기 때문에 직접 해야 한다. 

    Dell 들어가는 프로그램들과 자동으로 설치된 McAfee 소프트웨어를 지우면 훨씬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2. 외부 연결 화면 흐린 것 

    스펙상으로는 모니터에 연결하여 쓰기 좋은 것 같이 이야기 하고 있다. 삼성 32인치 모니터나 LG 34인치 Ultra Wide에 연결하여 사용해 보려고 노력했는데. 화질이 정말 나쁘다. 노트북에 있는 HDMI 포트로 직접 연결하면 선명하게 나오지만 TB16에 연결하여 사용하면 뿌옇게 나와서 눈이 나빠지는 느낌이다. 예전에 가벼운 노트북을 프로젝터에 연결했을 때 뿌옇게 나오던 것과 같은 느낌이다. Refresh rate도 60Hz이고 전력도 240W 사용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화면은 흐리다. 

    3. 뜨거운 것 

    어댑터가 묵직하고... 용량이 크기 때문에 충전 중에는 USB C 연결하는 부분이 뜨끈뜨근해 진다. 노트북용 어댑터를 연결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좋지만 USB C 연결 부분이 왼쪽 가운데라서 노트북에 손을 올려 놓으면 뜨끈뜨근한 것이 더 잘 느껴진다.

    4. USB C 연결 선과 공간 차지

    TB16에서 USB C가 연결되는 줄의 길이가 짧기 때문에 공간을 많이 차지한다. 뒤로 빼서 예쁘게 해서 사용하고 싶은데 줄이 짧아서 불가능하고 억지로 뒤로 빼려면 USB C 연결 부분이 기역자가 아니라 긴 일자라서 꺾여서 더 문제가 생긴다.

    요약: 

    많이 사용하지 않는데 이유가 있는 것 같다. 델 포럼에도 불만이 많이 나오지만 해결책이 없음.  


Designed by Tistory.